animation : name | duration | timing-function | delay | iteration | direction | fill-mode | play-state

종류 예시
animation-name @keyframe에 지정된 이름을 설정합니다.
animation-duration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.
animation-timing-function 애니메이션 키프레임 움직임을 설정합니다.
animation-delay 애니메이션이 시작되기 전까지 시간을 설정합니다.
animation-iteration 애니메이션 반복 횟수를 설정합니다.
animation-derection 애니메이션 방향을 설정합니다.
animation-fill-mode 애니메이션 끝나고 난 뒤 어떤 값을 적용할지 설정합니다.
animation-play-state 애니메이션 실행 상태를 설정합니다.

transtion : property | durtion | timing-function | delay

종류 예시
transition-property 트렌지션을 적용할 CSS 속성 대상을 설정합니다.
transition-druation 트렌지션 작동시간을 설정합니다.
transition-timing-function 트렌지션 움직임 효과를 설정합니다.
transition-delay 트렌지션이 시작되기 전까지 시간을 설정합니다.
timing-function의 종류와 예시를 나타낸 표입니다.
종류 예시
linear 일정한 간격으로 설정합니다.
ease 처음에는 서서히 가속하고 마지막 부분에서 급격히 감속합니다.
ease-in 처음에는 천천히 시작하고 마지막에 가속합니다.
ease-out 처음에는 최대 속도로 시작하고 마지막에 감속합니다.
ease-in-out 처음에는 제로 속도로 시작하고, 중간 지점에서 최고 속도로 움직이고, 마지막 부분에서 서서히 감속합니다.
step-start 애니메이션을 시작점에서 설정합니다.
step-end 애니메이션을 끝점에서 설정합니다.
steps(int, start/end) 애니메이션을 단계별을 설정합니다.
cubic-bezier(n,n,n,n) 버지니아 곡선 값을 만들어서 설정합니다.

border-radius

linear
ease
ease-in
ease-out
ease-in-out
.timing1.show {animation: move 2s 1 linear;}
    .timing2.show {animation: move 2s 1 ease;}
    .timing3.show {animation: move 2s 1 ease-in;}
    .timing4.show {animation: move 2s 1 ease-out;}
    .timing5.show {animation: move 2s 1 ease-in-out;}
    
    @keyframes move {
        0% {left: 0%;}
        50% {left: 100%;}
        100% {left: 0%;}
    }
    

border-radius

step-start
step-end
steps(4, start)
steps(4, end)
steps(10, start)
steps(10, start)
.timing6.show {animation: move 4s 1 step-start;}
    .timing7.show {animation: move 4s 1 step-end;}
    .timing8.show {animation: move 4s 1 steps(4, start);}
    .timing9.show {animation: move 4s 1 steps(4, end);}
    .timing10.show {animation: move 4s 1 steps(10, start);}
    .timing11.show {animation: move 4s 1 steps(10, end);}
    

border-radius

border-radius

timing12
timing13
timing14
timing15
timing16
.timing12.show {animation: move 3s 2 cubic-bezier(0,.71,0,1);}
    .timing13.show {animation: move 3s 2 cubic-bezier(0,.71,1,-0.28);}
    .timing14.show {animation: move 3s 2 cubic-bezier(1,-0.52,1,-0.28);}
    .timing15.show {animation: move 3s 2 cubic-bezier(1,.02,0,1.01);}
    .timing16.show {animation: move 3s 2 cubic-bezier(.33,2.04,1,2.05);}
    

border-radius

timing17
timing18
timing19
timing20
.timing17.show {animation: move 3s 0.1s 2 ease;}
    .timing18.show {animation: move 3s 0.2s 2 ease;}
    .timing19.show {animation: move 3s 0.3s 2 ease;}
    .timing20.show {animation: move 3s 0.4s 2 ease;}
    

animation-iteration-count

timing21
timing22
timing23
timing24
.timing21.show {animation: move 1s 1 ease;}
    .timing22.show {animation: move 1s 2 ease;}
    .timing23.show {animation: move 1s 3 ease;}
    .timing24.show {animation: move 1s infinite ease;}
    

animation-direction

timing25
.timing25.normal {animation: move2 4s 5 ease normal;}
    .timing26.reverse {animation: move2 4s 5 ease reverse;}
    .timing27.alternate {animation: move2 4s 5 ease alternate;}
    .timing28.alternate-reverse {animation: move2 4s 5 ease alternate-reverse;}
    

animation-direction

timing26
timing27
timing28
timing29
.timing26.show {animation: move3 3s 1 ease; animation-fill-mode: none;}
    .timing27.show {animation: move3 3s 1 ease; animation-fill-mode: forwards;}
    .timing28.show {animation: move3 3s 1 ease; animation-fill-mode: backwards;}
    .timing29.show {animation: move3 3s 1 ease; animation-fill-mode: both;}
    @keyframes move3 {
        0% {left: 0%;}
        100% {left: calc(100% - 120px);}
    }
    

animation-direction

timing31
.timing30.running {animation: move2 4s 100 ease; animation-play-state: running;}
    .timing30.paused {animation: move2 4s 100 ease; animation-play-state: paused;}
    

animation-direction

timing31
timing32
timing33
timing34
timing35
timing36
timing37